의류 대리제는 백화점 체인에 적합하기 어렵다.
편자는 8월 28일 베이징 당대 상가에서 연쇄 확장 발걸음을 내딛고 미래 베이징 CRD (Capital Recreation Disteict, 수도 레저 센터)의 석경산으로 브랜드 연쇄의 첫 번째 역으로 꼽혔다.
단점 패턴을 벗어나는 것은 이미 현재 백화점의 집단 조치이다.
이 추세는 갈수록 두드러진 풍조 하에 백화점을 주요 판매 경로를 위한 의류 브랜드 공급업체가 어떤 상황에 직면할 것인가?
이원휘는 심천의 한 여장 브랜드의 마케팅 총감으로 남쪽의 많은 상점들이 매장에 있고, 항주 은태백화점, 선전, 선전의 많은 연쇄점들이 그의 상점이다.
백화점의 체인화 경영 이후 그의 업무 세부와 방향도 다양하다.
백화점의 연쇄 발걸음이 빨라지고, 의류 공급자에게도 반갑다.
의류 브랜드 대리제는 백화점 프랜차이즈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데타 백화점의 인터넷 자원이 공급업체를 돕는 브랜드를 신속하게 점령하여 공급업체에 대한 흡인력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체인백화점 연쇄의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 상품은 원래 김화로 갈 계획이 없었지만, 회사와 은태백화점 전체의 합작으로 은태의 김화지점에 진출했다.
이것은 우리 브랜드의 시장을 확장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것이다.
이원휘설.
연쇄형 백화점은 공급업체의 미개척 시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왕푸징 브랜드 대리사와 미국 NAUTICA 브랜드가 그룹 시스템 내 대리 협의를 체결하고, NAUTICA 는 왕부정 확장을 따라 중국 서북시장에 진출했다.
자물쇠는 이미 소매업체의 주류 경영 조직 형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통백화점의 업그레이드할 때, 연쇄화 경영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 백화점은 연쇄를 걷는 것이 쉽지 않다.
진정한 의의 체인 경영, 백화점 본부는 "집중 구매, 통일 배송"의 방식을 채택해야 상품의 품질, 구매 원가 저하, 유통비용을 낮춰 자본의 집중경영을 통해 최대 규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물쇠경영의 관건인 가운데 하나인 집중 구매는 다른 소매업계에서 슈퍼마켓, 대매장 등에서 이미 유행했지만 백화점에서 난항을 겪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백화점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인수, 체인점 개설 등 조치가 끊이지 않았지만 발생하는 규모의 효율은 이상적이지 않다.
“ 백화점 기업은 여전히 대부분 ‘ 대리상 ’ 에 대한 전통적인 구매 패턴을 이용하여 그룹이 분점의 통제력이 매우 약하다 ” 고 말했다.
이원휘는 의류 브랜드의 대리제는 어느 정도 매장의 체인 경영을 제약했으며 특히 백화점에서 지역 경영을 넘어야 할 때 이 폐단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다.
“예를 들어 호북성에서 자신의 총대리가 있는데, 그들은 호북성 내의 시장을 책임지고, 만약 우리가 직접 제품을 은태무한점으로 보내면 호북총대리 의사소통을 먼저 해야 하는데, 소통이 순조롭지 않다 ”고 말했다.
현재 전국적 체인백화점에서 비중이 크지 않았고, 국유백화점은 대상, 왕부정 (王부정) 이 앞서고, 다른 국유성 백화점은 다국적 경영이나 현지에서 경영하고 있다.
“ 중간 원가를 줄이기 위해 일부 연쇄경영 백화점이 공장을 직설적으로 늘리고 있는 전문점이 큰 추세다. ” 고 말했다.
이원휘설.
"상위 상품 공급업체와 하류 백화점의 공급업체 공급 관계가 줄곧 불균형을 잃고 있다. 백화점은 더 강한 협상 능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원휘는 상가 업체가 제시한 단추점 상승에 대해 정렬 이후 10명의 공급업체 정기 탈락에 대해 백화점의 강세 위치를 보여줬다.
국내 백화점 경영 패턴은 모두 연영 초점 위주로 자영 수입과 관리 수입을 보유하고 있다.
연영 단추는 공급상과 앞당겨 단추율을 상정하고 백화점 기업의 통일 수금으로 대략 30 ~40일 후 공급업체와 결산해 공급자 잉여 빚을 갚는 것이다.
이익분배 산업 사슬을 보면 백화점은 제품 판매 총액에서 25 -30%의 모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임대 상가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물쇠형 백화점은 규모가 우세하기 때문에 공급상과의 협상에서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백화점은 이미 해외 체인백화점의 성공적인 경험을 배우기 시작했고, 연영 모델을 자영 모델로 바꾸고 이익 수준을 높이고 있다.
그들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자립의상 브랜드, 은태가 여장 브랜드를 창립했다.
그러나 체인백화점은 자영 모델로 바뀌는 것도 쉽지 않다.
"현재 국내 여러 백화점 기업들이 자영 비율을 높이는 것을 강조하고 있지만, 매수류 인재의 부족과 부족을 어떻게 해결하고 앞에 놓인 큰 현실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이원휘설.
또 국내 브랜드 다급 지역에서 대리제를 분매하는 현황에 얽매여 백화점의 통일 구매 길은 한동안 오래 걸릴 수 있다.
국내 백화점 체인경영의 표지로서 왕푸징백화점은 1996년 업계 내에서 집중 구매권을 전개하는 첫걸음이다.
그들은 각 지점을 철회하여 상품품종, 층층으로 각각 구매하는 상품부로, 그룹의 구매센터를 설립하여 전국에서 먼저 매장 1급 통일 매입으로 경영 효율을 크게 높였다.
현재 왕푸징백화점은 동성 집중 구매 체계를 실현하고 있다. 베이징 지역, 충칭지역, 더 먼 훗날 전국의 집중 구매를 실현해 연쇄경영의 우위를 다지고 있다.
“ 체인백화점의 발전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복제를 관리하는 단계에 있다. 상위 공급자는 지역을 핵심으로 하는 다급 대리 판매 체제가 연쇄 소매의 발전에 따라 변화한 후, 프랜차이즈 백화점의 이익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 고 말했다.
이원휘는 브랜드 본부의 매출 체계와 백화점 구매 본부가 상대적으로 연결될 때 체인백화점의 규모효과를 더욱 영리력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심천 본토의 연쇄 업체와 의류 업체 무업체 무업 백화점 때 이원휘는 무업백화점 ‘지소 백화점 ’의 발전은 본토의 의류 브랜드와 더욱더 친밀하고 무업 백화점의 합작 브랜드와 무업 백화점의 합작으로 공부할 만하다.
“무업이 지점을 개설할 때 장기 전략협력 공급업체를 최초로 통지하거나 회사 관리 부서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이 신점에 적합한 공급업체를 찾는 후 공급업체를 데리고 신규 업체들을 데리고 신규 지점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이원휘설.
무업 중경분점 150여개 브랜드는 심천에서 가져간 것으로, 심천우세 브랜드는 백리, 디즈나, 숙녀집, 마천노 등 모두 이 가게에 들어섰다.
청두 인민 상가 소금 시장점, 수백 명의 공급업체가 무업 백화점의 추천 아래 진주하다.
무석무업성은 현지 패션남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그곳에 ‘심파 ’ 의상이 많기 때문이다.
무업그룹과 선전 브랜드 제품이 공동 개척하여 선전 우세한 전통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것은 강력한 협력 방식이다.
‘ 백화점 연쇄는 대매장과 달리 너무 많이 열려 공급상회가 지원되지 않아 자금, 인재, 관리 등 방면에서 병목을 형성하기 쉽다.
더 중요한 것은 백화점이 본토소비를 중시하기 때문에 상권, 물업, 선적 등에서 더욱 엄격해야 한다는 것이다.
연쇄백화점의 확장에 대해 이원휘도 제안을 했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Converse Pro Mid 순수 흑마모신발이 곧 발매되며 정정하고 기질이 담겨 있다
- 패션 브랜드 | THE NORTH FACE UE 2019 겨울 Steeep Tech 시리즈가 곧 출전될 예정입니다.
- 겉감 | 《산업구조조정지도목차(2019년본)》 발표
- 유행화 | Nike Air Max 720 Bowfin 새로운 회색 배색 신발을 발매해 기능감을 주입한다
- 유행화 | Air Jordan 1 Mid'디스코 Ball'전신 배색 신발의 액세서리 노출, 반짝반짝
- 패션 브랜드 | Audemars Piguet X Yoshida 련승 Royal Oak
- 뉴스 택배 | 2019 홍콩 삼마상 시상'상마 학자'는 중방연연과학기술상 서열에 올랐다.
- 유행화 | Nike Air Foamposite One'톡톡 뿜뿜뿜'전 블랙배색 신발의 첫 번째 완성~
- 겉감 | 절강용성(600352): 16 용성MTN01 완료
- 겉감 | 미국 에서 2000억 달러 의 징세 제품 제2차 배제 명세서 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