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 기업이 ‘ 거인 ’ 야오밍 권한을 훔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5월 13일 "야오밍 세대" 의상...
운동화 상표
NBA 휴스턴 로켓팀 야오밍과 무관......
어제 오후'야오지오 '담당자, 야오밍 중방 매니저 육호가 경경에서 뉴스브리핑을 열고, 무한운학 대상어 체육용품 유한 회사 침략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했다.
간섭하다
상표를 침해하다.
10여 가지가 있다
육호는 무한 운학 대상어 스포츠 용품 유한회사가 2001년부터 합법적 허가 없이 경영 활동에서 야오밍 세대를 사용해 상업표로 생산한 의상, 운동화 등 상품과 기업업 홍보에서 야오밍 사인과 초상화 등을 사용해 야오밍 구성 침권을 행사했다.
이 회사는 또 홈페이지 등 매개체를 통해 전국적으로 허위 선전을 진행하며 모르는 소비자들이 그 상품과 야오밍의 특정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
이 행위는 야오밍의 성명권, 초상권을 직접 침해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지권을 침해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시장
‘야오밍 ’, ‘야오밍 일대 ’, ‘야오밍 일족 ’, ‘오비C ’, ‘야오밍세가 ’, ‘야오밍 정대 ’, ‘야오밍정의 ’ 등 10여 종의 침권 상표와 야오밍과 관련된 문자나 도안을 언급했다.
이들 침권 상표들은 대부분 농구, 운동화, 복장 등 제품에 등장해 모두 야오밍 본인이 권한을 받지 못했다.
2002년 야오밍이 NBA 로켓을 가맹한 후 야오지오 (야오지오) 전문적으로 국내 상표사무소에 유사한 상표침권을 위탁하여 거의 매달 관련한 침해 피드백을 받을 것이다.
현재 협력 파트너 (REBOK) 회사 외에 야오밍은 국내외 어떤 개인이나 운동복, 구두류 기업에 성명, 초상, 사인 권리를 사용한 적이 없다.
야오밍은 법에 의거하여 권력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다
"이번 소송의 목적은 야오밍의 자신의 권리를 지키는 데 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기업의 공평한 경쟁을 호소하고 기업의 합법적 상표 사용을 일깨워 사회와 소비자들이 어떤 기업의 사기 행위를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육호는 이 침권 상표가 등장한 지 10년 만에 법적 무기를 들고 권력을 잡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이 기업이 상표를 침해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무한 운학 회사가 널리 홍보를 하면서 이 상표에 일정한 시장의 영향력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야오밍은 소송에서 침해 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다.
육호는 야오밍 세대가 2001년 등록을 신청할 때 현지 공상국에서 상표보존의의의의의로 기각되었다.
이후 이 기업은 이 일에 대해 항소를 진행하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육호는 야오밍이 이 일에 대해 중요시하고 자신의 권익을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야오지대 (야오지오) 도 2009년 무한 운학과 여러 번 접촉했지만, 상대방은 줄곧 침권 행위를 부인하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이 회사는 야오밍 세대 제품 선상에서 투입이 커지면서 양측이 화해할 가능성을 잃고 법적 소송을 통해 이 일을 해결할 수밖에 없다.
야오밍은 국내외 지명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종종 ‘ 짝퉁 ’ 회사의 침범권을 초래한다. ‘ 야오지오 ’ 도 일부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기업과 협조하여 이 ‘ 야오밍 ’ 브랜드를 개발하는데 아직 구체적인 계획과 시간표는 없다.
무한 운학 회사 침해 부정
브리핑이 끝난 후 야오지대 스태프는 또 기자에게 100여 위안의 가치를 자랑하는 야오밍 세대 운동화를 선보였다.
이 신발 뒤축에는 야오밍의 사인이 찍혀 외부 모조가죽과 안감은 세밀하게 만들어졌다.
기자는 이와 관련해 무한 운학사 기획부 기획부장 팽웨이를 인터뷰했다. 그는 회사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야오밍세대 '브랜드는 2001년에 등록됐고, 당시 야오밍은 보통 농구 선수였을 뿐인데 어떻게 우리가 권리를 침해하겠니?" 팽웨이는 "우한운학은 후베이 현지에서 가장 큰 스포츠용품 회사로 호북성 장기팀, 스카이다이빙 팀, 현대5개 팀을 협찬했다"고 말했다.
야오밍 측의 소송에 대해 팽웨이는 이미 이 일을 변호사에게 전권을 의뢰했다. "공정한 사법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page ubreak}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침입권과 대변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강소한 기업은 ‘이건련구 ’를 등록해 온주 한 업체가 ‘전량 ’을 강구하고, 복건한 한 한 회사가 ‘대북 ’, 배드민턴 남자 단식 세계 챔피언인 린단의 이미지가 한 남성과 병원에서 광고에 찍혔다.
일부 침권기업의 명성과 영향력이 너무 작기 때문에, 이런 스포츠 스타들은 소송 방식을 통해 해결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이들 기업에게 무료 광고를 했다.
- 관련 읽기
- 시장 동향 | 고단 방직 원료 시장 초연 재기!이번에, 민영 화학 섬유 거물들과 장사를 하는 것은 결국 중석유다!
- 국내 데이터 | 외곽 직기는 먼저 생산을 감산하고, 생산을 중단한다!방직 사장은 장부를 계산한다. 정산은 결코 손해가 없다.
- 유행 색채 | 꽃, 꽃, 여러 가지 패턴의 원피스는 2019 /20 가을 겨울 피어나고 있습니다.
- 수장 방송 | 수장 은 수장 에서 통근 까지 직격한다. 원하는 고급감 은 여기 있다
- 패션 브랜드 | 소녀심의 니트 +스커트 =달콤한 첫사랑!
- 패션 속보 | Air Jordan 6신발 데니m 담녕 배색이 노출돼 어깨리비스 연명?
- 허튼소리를 하다 | 범스x Opening Ceremony 새로운 연명 뱀 무늬 시리즈 상가판매, 네 가지 배색
- DIY 생활 | Stoone Island 2019 가을 GHOST PIECES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 패션 블로그 | FACETASTM X 디즈니 2019 신규 연명 시리즈 상가 발매, 핸드 스타일
- 오늘 오퍼 | 각지의 신면 수매 가격 일람 (9월 12일까지)